1. 1.0 DOHC엔진 = 모닝은 1.0 SOHC엔진
2. 타이밍 체인 적용 = 모닝은 타이밍 벨트 적용(소모비용부담 발생)
3. 고장력 강판 66.5% 적용 (초고장력강판은16%이상적용)
= 모닝은 고장력강판 60% (초고장력 강판 0%)
4. 커튼 에어백 적용 = 모닝은 미적용
5. 마티브 크리에이티브는 B필러 TWB공법 적용 (측면 안전성이 월등히 좋음)
6. 크래쉬 박스 적용 (보험 개발원 RCAR테스트 결과로 성능 입증) = 모닝은 미적용 모닝보다 안전성 월등히 좋음
7. H 스파이더 타입 초고장력 바 적용 = 모닝은 미적용
8. 동급 최대 전장,전고,축거,윤거,레그룸,프론트헤드룸,리어힙룸 모닝보다 헤드룸이 4cm높고, 길이가 4cm길어짐
9. 롱 크래들 적용 및 3중 구조의 인슐레이션 도어실링
결국 모닝보다 훨씬 조용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
10. 조용한 아이들링 (670=토스카 VS 모닝740) = 조용하기로 소문난 중형차 토스카와 같다.
11. 앞좌석 윈도우 두께 3.5mm = 모닝 3.2mm
12. 윈드실드 결선방지열선 적용
13. 동급최초 컬랩서블 스티어링 휠
14. 9인치 대형 브레이크 = 모닝은 8인치 브레이크 부스터 적용
제동거리 짧음.
15.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경차로서
국내 최초 PDA(Port De- Activation) 시스템 적용
저속, 고속 연료 효율이 달라서 효율적인 연료 활용 가능
16. 외장 동일 내장컬러 적용
17. 헤드레스트 최대 65mm 조절가능 = 모닝은 50mm
18. 3중 구조 인슐레이션 = 모닝은 2중구조 시끄러움.
19. 밀페형 토션빔 = 일반형 토션빔 (차체 강성 자체가 다름)
20. 횡력저감 스프링 적용
21. 그립형 스태빌라이져 부싱 적용
22. 모터사이클 타입 클러스터 적용
23. 세미버킷 타입 시트 (몸을 더 잘 잡아 주어 주행시 탁월한 승차감. 특히 코너링시)
24. 트립 컴퓨터 적용 = 모닝은 미적용
25. 고분자 탄소중합 필름 히팅매트 적용 = 모닝은 열선 적용
26. 동급 최초 샤워 덕트 적용 = 모닝은 미적용, 에어콘, 히터는 원래 대우가 좋음.
27. 전자 자동 온도조절 장치
타고싶다 크리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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